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한컴 오피스 '한컴 타자연습'에 온라인 게임 기능을 추가하고 온라인을 통해 무료 오픈한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존 한컴 타자연습은 한컴오피스 한글 및 한컴오피스 제품에 번들로 제공돼 왔으나, 이번 무료 공개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컴 측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제품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며 "그동안 학습 콘텐츠로는 사용률 및 인지도 측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해 온만큼 이번 무료 공개로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한컴 타자연습은 애니메이션 개발사인 툰집과 MOU 및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반영하였으며, 학습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재미를 주기 위해 게임 기능이 추가됐다.
온라인 서비스되는 2종의 타자연습 프로그램(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SOS)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중 '해상구조 SOS게임'은 온라인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1대1 대전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대전 모드 추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컴은 이번 온라인 서비스를 기념해 '한컴 타자연습 경진대회'를 이번 달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 한컴 타자연습에서 1대1 대전에 따른 랭킹 점수를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 부문별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참가 구분은 연령별(유초등부/중고등부/대학생-일반인), 유형별 (개인/단체)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또 최고 타수, 최다 승을 거둔 개인에 대한 특별상 부문도 마련되어있다. 또한 경진대회를 블로그나 커뮤니티 게시판에 적극 알리는 홍보왕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LED TV, 넷북, 전자사전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한컴타자연습 배포용 버전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