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무료 공개


온라인 서비스 기념 '한컴 타자연습 경진대회' 개최

한글과컴퓨터(대표 김영익, 이하 한컴)는 한컴 오피스 '한컴 타자연습'에 온라인 게임 기능을 추가하고 온라인을 통해 무료 오픈한다고 19일 발표했다.

기존 한컴 타자연습은 한컴오피스 한글 및 한컴오피스 제품에 번들로 제공돼 왔으나, 이번 무료 공개로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컴 측은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제품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무료 공개를 결정했다"며 "그동안 학습 콘텐츠로는 사용률 및 인지도 측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선점해 온만큼 이번 무료 공개로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업그레이드된 한컴 타자연습은 애니메이션 개발사인 툰집과 MOU 및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반영하였으며, 학습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재미를 주기 위해 게임 기능이 추가됐다.

온라인 서비스되는 2종의 타자연습 프로그램(케이크 던지기, 해상구조SOS)을 즐길 수 있으며, 이 중 '해상구조 SOS게임'은 온라인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1대1 대전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대전 모드 추가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컴은 이번 온라인 서비스를 기념해 '한컴 타자연습 경진대회'를 이번 달 22일부터 8월 27일까지 실시한다. 한컴 타자연습에서 1대1 대전에 따른 랭킹 점수를 기준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람에게 부문별 상금과 상패가 수여된다.

참가 구분은 연령별(유초등부/중고등부/대학생-일반인), 유형별 (개인/단체)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또 최고 타수, 최다 승을 거둔 개인에 대한 특별상 부문도 마련되어있다. 또한 경진대회를 블로그나 커뮤니티 게시판에 적극 알리는 홍보왕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들에게는 LED TV, 넷북, 전자사전 등 다양한 상품이 주어진다.

한컴타자연습 배포용 버전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 무료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