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칸〉언터쳐블, 주간 차트 1위 우뚝!

입력 2010. 6. 21. 20:46 수정 2010. 6. 21. 22: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힙합그룹 언터쳐블이 월드컵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잔잔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지난 15일 발매된 언터쳐블의 신곡 '회전목마'는 당일 엠넷닷컴 등지에서 일간 차트 정상에 우뚝 선 이후 21일 발표된 주간차트에서도 1위를 지켰다.

이번 1위는 특히 방송활동이 일절 없는 가운데 이뤄진 성과여서 더욱 의미 있다.슬리피와 디액션 등 실력 래퍼로 구성된 언터쳐블은 지기팰라즈라는 언더 크루 출신이다. 언더 팬층이 두터운데다가, 지난해부터 있었던 각종 방송활동을 바탕으로 대중적인 팬도 뚜렷하게 확보했다.

언터쳐블의 신곡에는 특히 먼데이키즈의 멤버 진성이 보컬로 참여해 힘을 보태고 있다. 멤버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팀이 해체된 후 최근 재건된 먼데이키즈 역시 음원 시장의 강자다.

노래 '회전목마'는 언터쳐블의 랩과 진성의 보컬이 잘 어우러져 애절한 감성을 자극한다. 이승철의 '사랑한다', 시크릿의 '매직', 비스트의 '미스터리'를 작곡한 강지원과, 김종국의 '못잊어' 등을 쓴 김기범의 합작품이다.

관계자는 "뛰어난 성과에도 불구하고 이번 음원에 따른 방송활동은 없다"면서 "멤버들은 현재 정규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 강수진기자 kanti@kyunghyang.com >- 대한민국 희망언론! 경향신문,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출시-ⓒ 스포츠칸 & 경향닷컴(http://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