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순, 맨발로 6.5km 걸었다

2010. 6. 2. 0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최나영 기자] 배우 박희순이 맨발로 6.5km를 걸었다.영화 '맨발의 꿈'(6월 24일 개봉)의 주연 배우 박희순이 제 16회 '2010 유니세프 사랑의 맨발걷기대회'에 참가해 공식행사를 위해 내한한 동티모르 맨발의 아이들과 함께 6.5km 코스를 맨발로 완주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서울시 교원단체총연합회 주최로 지난 5월 29일 개최됐던 제 16회 '사랑의 맨발걷기대회'는 남산 국립극장 광장에서 출발해 남산 순환로를 맨발로 걷는 행사. 매년 2~3천 여명의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희망이 없는 땅 동티모르에서 맨발의 아이들과 '한국인 히딩크'라 불리는 한 남자가 만들어낸 기적의 감동실화를 담은 '맨발의 꿈'의 박희순과 공식행사를 위해 내한한 동티모르 아이들은 본 행사의 취지가 영화적 메시지와 부합한다는 판단에 행사에 참여하기로 자처, 6.5km 코스를 완주해냈다.

이전까지는 3.5km의 코스로 진행해왔으나 올해만 부득이하게 총 구간 6.5km로 변경돼 완주코스가 두 배 가량 늘어났음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여한 박희순과 동티모르 아이들은 끝까지 완주해내 뜻 깊은 기록을 세우게 됐다.

특히 동티모르 아이들의 경우, 힘들어하는 기색 없이 오히려 씩씩하게 발걸음을 옮겨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nyc@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 & Fun, 매일 2판 발행 ☞ 신문보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