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전범수 이사③ "박승철 대표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실용'"

2010. 5. 29. 0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 다른 미용실들은 헤어쇼나 패션쇼에 참여하는 등 예술적으로 노력을 많이 한다. 그러나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패션쇼 등에 참여하는 빈도수가 적고 예술적인 느낌 보다는 기업적인 느낌이 강한 것 같다.

A:

우리 회사는 기업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 된 게 사실이다. 이는 그동안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큰 회사와의 제휴를 통해서 성장해 왔기 때문인 것 같다.

또한 우리는 패션쇼나 헤어쇼와 같이 미용인들만의 잔치를 마련하기 보다는 일반인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갖는 헤어스타일 연구를 통해 사람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이는 박승철 대표님의 경영 철학이기도 하다.

박승철 대표님은 실용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한다. 인테리어를 하더라도 직원과 고객들이 편해야 하고 몇 년이 지나도 디자인이 변함없어야 한다. 회사에서 진행되는 모든 체계에는 대표님의 이런 실용마인드가 녹아들어 있다.

Q: 박승철 헤어스투디오가 좀 더 발전하기 위해서 생각하고 있는 목표나 새로운 사업구상 등이 있는지.

A:

5월28일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제2의 브랜드이자 기존의 대중적인 느낌보다는 좀 더 상위 클래스 미용실인 '뷰티 그라피'를 송파의 가든파이브에 오픈한다.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제2의 브랜드를 오픈해 성공시킨 사례가 많은데 한국은 아직 없다. 때문에 이번에 오픈하는 뷰티 그라피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것이 현재 가장 중요한 목표이다.

Q: 매장 오픈과 더불어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지향하는 방향성이나 장기적인 목표는 무엇인가.

A:

박승철헤어스투디오는 업계 1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도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지만 진정한 1위는 2,3,4 등의 실적을 합쳐도 1등에 미치지 못할 때 진정한 1등이라고 인정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강남만 해도 특정 지역에 다양한 미용실들이 모여 있는데 이런 미용실들과의 경쟁에서 이겨야 함을 물론이거니와 격차를 좀 더 벌려야 한다. 2~3년 뒤에도 박승철헤어스투디오가 최고라고 인정 받기 위해선 앞으로 계속 나아가야 한다.

그러기 위해선 박승철헤어스투디오 각 매점의 점주들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점주들 중에는 훌륭한 사업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이 많은데 앞으로 그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무언가를 보여주고 경영마인드에 대한 교육을 꾸준하게 진행해야 할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여름에도 내 피부는 수분을 원해! ▶ 나이 먹어도 내 얼굴 '탱탱' 이상무! ▶ '원더걸스'의 개성 넘치는 헤어스타일 파헤치기 ▶ 혜교 따라잡기, 더울 땐'심플 메이크업'이 최고~!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을 드립니다~ ▶[이벤트] 한샘에듀, 클릭만 하면 전화 영어 한 달이 공짜?!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