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

백인성 2010. 2. 24. 18: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이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해 6월부터 시범서비스로 운영되던 '다음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http://movie.daum.net/download/top.do)'를 정식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음은 그동안 '씨네21i', '콘텐츠 로드', 'KTH' 등의 콘텐츠 전문업체와 제휴해 다운로드 서비스를 운영해 왔으며 '파라마운트', '월트 디즈니', '워너 브러더스' 등 해외 메이저 영화사와 추가 제휴함으로써 2000여편의 영화 및 드라마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

다운로드받고자 하는 영화명을 클릭할 경우 줄거리, 출연, 포토, 동영상, 리뷰(네티즌·블로거·미디어), 명대사, Q&A 등 영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한곳에서 확인 가능하도록 구성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드라마, 코미디, 로맨스&멜로, 액션 등 장르별 및 개봉일순, 평점순, 연도별 등 세분화된 조건에 따라 원하는 영화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다.

또 통합 검색창에 영화명만 입력하면 검색결과에서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다운로드 가격은 대여와 구매 등 옵션에 따라 500원에서 9000원까지로 책정됐으며 다음캐시 및 휴대폰, 신용카드 등이 통용된다. 구매의 경우 파일을 영구 소장할 수 있고 대여는 최초 재생 후 48시간 동안 관람할 수 있다.

해외 메이저 콘텐츠의 경우 저작권 보호를 위해 콘텐츠 보호장치인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했으며 재생은 다음의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팟플레이어'에서만 가능하다.

/fxman@fnnews.com 백인성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First-Class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