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단신] 빅뱅의 대성 싱글곡 '솜사탕' 발표 외

2010. 1. 27. 22: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빅뱅의 대성 싱글곡 '솜사탕' 발표

○…데뷔 이후 첫 솔로 앨범을 준비 중인 빅뱅의 대성(사진)이 콘서트 무대에서 들려 줄 디지털 싱글곡 '솜사탕'을 26일 발표했다.

매년 콘서트마다 '날 봐, 귀순', '대박이야' 등 트로트 곡을 발표하며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던 대성은 이번에도 29∼31일 열리는 빅뱅 단독 공연에서 '솜사탕'을 부르기로 했다.

사랑하는 여인을 솜사탕으로 비유한 이 곡은 편안하고 쉬운 멜로디와 허스키하면서도 따뜻한 대성의 보컬이 돋보인다.

'씨엔블루' 표절 논란에 발끈

○…요즘 '외톨이야'로 인기몰이 중인 신인 아이돌 록밴드 씨엔블루가 표절 논란에 휩싸이자 소속사 FNC뮤직이 발끈하고 나섰다.

표절 제기는 일부 네티즌이 인터넷 게시판 등에 씨엔블루 데뷔곡 '외톨이야'가 지난해 발표됐던 한 록밴드의 노래와 느낌이 비슷하다는 주장을 펼치면서 시작됐다.

'외톨이야'와 비슷하다는 곡은 '와이낫'이라는 인디 밴드의 '파랑새'란 노래의 도입부와 후렴구다.

[Segye.com 인기뉴스] ◆ "만취경찰 스님 폭행"… 뿔난 불교계◆ 南에 대화압박·군부 기살리기… '계산된 도발'◆ DJ.DOC 정재용 폭행 피소◆ '아바타' 열풍, '100분 토론'서 다룬다◆ 권상우-손태영, 아들 사진 첫 공개◆ 한국 구조대 '방구차' 에… 아이티 "정체가 뭐냐" 깜짝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음악콩쿠르 개최] [☞전화/화상영어 'tel & talk']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