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칸〉틴틴파이브, 5년 만에 재결합! 희귀병 이동우에게 용기주고자

2010. 1. 7. 16: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홍록기, 김경식, 이동우, 표인봉, 이웅호.표인봉, 홍록기, 김경식, 이웅호, 이동우 등 개그맨 5명으로 구성된 그룹 틴틴파이브가 멤버 이동우를 격려하기 위해 5년 만에 뭉쳐 새 음반을 발표한다. 이들은 오는 13일 총 5곡이 수록된 '다섯 남자의 다섯번째 이야기'를 발매할 예정이다.

현재 이동우는 '망막색소변성증'이라는 희귀질병을 앓고 있는 중이다. 정확한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망막색소변성증은 야맹증에서 시작돼 나이가 들수록 '터널 시야' 혹은 실명에까지 이를 수 있는 병이다.

이동우는 지난해 11월 KBS2 '여유만만'에 출연, "5년 전부터 병이 시작됐고 현재는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고백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주었다. 그는 대본을 읽지 못해 라디오프로그램 등에서 하차했고, 현재 보호자 없이는 외출도 할 수 없다고 털어놓아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관계자는 "멤버들이 이동우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취지로 이번 음반 녹음을 준비했다"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던 이동우도 최근 있었던 음반 작업을 통해 모처럼 밝은 표정을 머금었다"고 말했다.

이번 음반은 이동우의 병세가 더 이상 악화되기 전 추억의 무대를 남기자는 취지도 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5명의 멤버들은 다양한 방송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우정을 과시할 생각이며, 가능하면 이동우가 함께 서는 가요무대 출연에도 나설 생각이다. 나아가 시각 장애인들을 위한 각종 행사와 봉사 활동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앨범에는 탤런트 안재욱이 내레이션을 돕고, 힙합비트의 감성적인 멜로디가 곁들여진 타이틀곡 '청춘' 등이 수록된다. 이동우가 멤버들에게 들려주고픈 메시지를 담은 솔로곡도 앨범을 장식한다.

94년 결성된 틴틴파이브는 '머리 치워 머리' 등의 히트곡을 내고 큰 인기를 누렸다.< 강수진기자 kanti@kyunghyang.com >- 경향신문이 만드는 生生스포츠! 스포츠칸, 구독신청 (http://smile.khan.co.kr) -ⓒ 스포츠칸 & 경향닷컴(http://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경향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