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엔 '불황.신종플루.소녀시대'

2009. 7. 2. 09: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앤샵, 판매량 조사…인기 원인 분석(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올 상반기 히트상품들의 배경에는 경제 불황과 신종플루, 소녀시대가 있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온라인쇼핑몰 디앤샵(www.dnshop.com)은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판매량 및 매출액을 기준으로 상반기 히트상품 10개를 선정하고 이들의 공통적인 키워드가 `불황', `신종플루', `소녀시대'였다고 2일 밝혔다.

상반기 패션 부문에서 가장 큰 키워드는 인기 아이돌그룹 소녀시대의 이름을 따 `소시룩(소녀시대룩)'이라 불렸던 컬러스키니진이었으며, 디앤샵의 히트상품 1위, 4위, 5위가 스키니진이었다고 디앤샵은 전했다.

또 4월말부터 세계적으로 확산된 신종플루가 위력을 발휘해 항균 물티슈가 히트상품 8위에 올랐으며, 세균을 박멸하는 스팀청소기, 자외선 살균기, 공기 청정기, 살균 빨래솥 등 살균 가전들도 매출이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지난해 하반기부터 이어진 경제 불황으로 온라인몰의 식품 카테고리가 크게 성장, 디앤샵에서도 김치와 쌀이 히트상품 10위에 올랐으며 유기농 사과, 고구마, 키위 등 신선과일류가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마트 상품이 대부분 온라인몰에 입점돼 있는 데다 시간과 교통비를 따로 들이지 않아도 되며 할인쿠폰 등을 이용해 오프라인보다 더욱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디앤샵은 분석했다.

디앤샵 김현수 마케팅 본부장은 "젊은층 사용자가 많은 온라인몰은 사회적 이슈가 있을 때마다 소비패턴이 고스란히 반영되기 때문에 올 상반기에도 히트상품을 통해 주요 이슈를 짐작해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mina@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