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父 '고속도로 트로트스타' 최세월, 앨범 발매

2008. 7. 21. 17: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가수 최세월 <사진제공=ND Raymon 엔터테인먼트>

가수 바다의 친아버지 최세월 씨가 오는 7월 말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최세월 씨는 지난 3월 바다가 최세월 씨의 46년 인생을 담은 '최세월 로맨스 첫번째 DVD 앨범'을 제작해주면서 부녀 가수인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최세월 씨는 지난 47년간 '향수 지리박', '왕타령' 등 총 7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지금까지 4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고속도로 트로트 스타다.

지난 1999년 발표한 음반 '왕타령'은 100만 장 이상이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으나 정작 노래를 부른 최세월 씨는 알려지지 않았다.

21일 최세월 씨는 소속사를 통해 7월 말 최 씨가 직접 작사, 작곡한 신보 음반 발매 계획을 전했다.

최세월 씨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내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메이저 음반시장에서 활동해 자신의 평생 꿈이었던 누구나 좋아하는 노래를 꼭 듣게 하고 싶다"며 "소리꾼으로 태어나 가수가 됐다면 사람들 기억 속에 영원히 남길 수 있는 노래를 들려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포부를 밝혔다.[관련기사]☞ 바다, 韓가수사절단 꾸려 中지진피해돕기바다, 김윤옥 여사와 '걷기대회'바다, 더 뮤지컬어워즈 인기상 "심장이 터질 듯"'성화봉송' 바다 "선수들 멋진 항해 위해 뛰는것뿐"

모바일로 보는 스타뉴스 "342 누르고 NATE/magicⓝ/ez-i"

torie21@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