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시스와이어

마루인터넷, 세계최초 호스팅 비지니스 인프라 서비스, 호두(hodo) 출시

입력 2008.05.30. 11:22 수정 2008.05.30. 11:22 댓글 0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시스와이어】호스팅 전문 기업 마루인터넷(주)은 웹에이전시 및 온라인 사업자가 자사의 브랜드로 호스팅 및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호스팅 비지니스 인프라 서비스: 호두(hod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호스팅 비지니스를 위해서는 웹,DB,백업 등의 서버장비와 네트워크 장비, 모니터링 시스템 그리고 호스팅 운영 및 관리 시스템의 구축에 많은 투자가 필요하여 체계적인 호스팅 서비스를 구축하기 어려웠다.

마루인터넷(주)의 호스팅 비지니스 인프라 서비스인 호두(hodo)는 초기 투자비용 없이도 1일 이내에 호스팅 서비스에 관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지원한다.

호두(hodo)의 가장 큰 특징으로 기존 서비스 웹사이트내에 호스팅 및 도메인 서비스 시스템을 그대로 삽입하여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신속한 서비스 구축이 가능한 것은 사용자 UI가 웹표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를 표준화한 결과이다.

이미 운영중인 사이트에 호스팅/도메인 서비스를 구축되므로 고객의 서비스 브랜드하에 사업의 한 축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호두(hodo)는 서버구축, 네트워크 운영, 호스팅 자동화 시스템 등의 제공 뿐 만 아니라, '호스팅 고객센터'를 통한 고객 기술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통합 IBS(Internet Bisiness System)' 이기도 하다.

호두(hodo) 시스템의 서비스 구성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호스팅 자동화 운영 시스템

2. 고객 호스팅 서비스 사이트

3. 호스팅 운영 관리자

4. 웹메일, 로그분석기, 팝업 관리솔루션 등 다양한 솔루션 제공.

5. 호스팅 고객지원 서비스

호두(hodo) 시스템의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인동 이사는 "이번 1단계 완료로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의 호스팅 비지니스에 대한 Needs를 상당부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어지는 2, 3단계 개발은 다양한 분야의 인터넷 사업자와 Win-Win할 수 있는 사업 모델로의 확장이 그 내용이 될 예정입니다." 라고 밝혔다.

호두(hod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루인터넷(주)의 호스트허브(http://www.hosthub.co.kr)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 본 보도자료는 뉴시스와이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관련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