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가수 변신? 토크쇼서 피아노 실력 뽑낸다

2008. 2. 29. 10: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ES 김성의] 김정은이 자신이 진행하는 새 음악토크쇼 SBS TV '초콜릿'에서 피아노 연주를 한다.

오는 8일 서울 등촌동 SBS 공개홀에서 열리는 '초콜릿' 첫 녹화에서 김정은은 피아노 연주에 맞춰 노래도 부르는 짧은 콘서트 형식의 무대를 갖는다. 아직 곡목을 정하지는 않았지만, 클래식과 일반가요 서 너 곡을 염두에 두고 연습중이다.

김정은은 최근 인터뷰에서 "매일 세 시간 가량 피아노 연습을 하고 있다"며 "음악 프로그램 진행은 처음인데다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시청자들에게 뭔가 뜻깊은 이벤트를 하고 싶어 이런 무대를 준비하게 됐다.

나보다 음악적으로 훨씬 뛰어난 뮤지션들과 가수 앞에서 하는 피아노 연주라 더 떨리고 실수를 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말했다.

김정은은 지난 2002년 영화 '가문의 영광'에서 가수 이선희의 노래 '나 항상 그대를'을 피아노 연주와 함께 불러 당시 벨소리와 온라인 음악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렸다.

2005년 드라마 '루루공주'에서도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웬 더 러브 폴스(When the love falls)'를 연주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학창시절 체르니 50번까지 배운 김정은은 평소에도 피아노 연주가 취미일 정도로 수준급 실력을 갖고 있다.

김정은은 "녹화까지 1주일밖에 안 남아 벼락치기 공부하는 심정으로 피아노 건반을 두드리고 있다"고 말했다.

김성의 기자 [zzam@joongang.co.kr]

[취중토크 ①] 김정은 ''우생순 성공, 그다지 기쁘지 않다?''

[취중토크 ②] 김정은 "멜로용 허벅지가 액션 허벅지 됐어요"

[취중토크 ③] 김정은 "이서진에게 받고 싶은 건 손편지"

김정은 "이서진은 존경심이 들게 하는 사람"

김정은, '김정은의 초콜릿' 가요 프로그램 MC 데뷔

'LA갤럭시 vs FC서울' 기다렸다 베컴! 3월1일 서울서 만나자!

중앙 엔터테인먼트&스포츠(JES)

- 저작권자 ⓒJES,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