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이난 골프여행, 품질은 높고 가격은 싸다

2006. 11. 23. 19: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소위 말하는 '고품질. 저가격'이라는 것은 경쟁력의 원천이기도 하다. 하이난의 골프장은 바로 이러한 '고품질. 저가격'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윤은기와 함께한 하이난 골프 투어.

왜 하이난인가?

하이난의 골프장을 돌아보고 나니 즐거움도 잠깐이고 갑자기 제주도 골프장이 걱정스러워진다. 넓은 페어웨이. 조밀하고 아름다운 양잔디. 페어웨이까지 몰고 들어가는 전동차. 아름다운 연못. 페어웨이를 뛰어 노는 새떼. 맑은 공기. 부서지는 파도 등 하이난의 골프장은 뛰어난 경쟁력 그 자체였다.

눈도 즐겁고 몸도 즐겁다. 서비스도 만만치 않다. 어지간한 안내서는 한글로 병기해 놓았고 한국김치도 준비해 놓았다. 원 백 캐디의 신속한 서비스도 만만치 않고 이들의 한국어 서비스도 별로 불편하지 않았다.

'왼쪽. 오른쪽'. '오르막. 내리막'. '나무 오른쪽 방향으로 치세요'.

꼭 필요한 한국말을 배워서 열심히 서비스하는 캐디들의 눈망울은 너무 해맑아서 그 자체가 재충전의 에너지가 되었다. 네 시간 반이라는 시간 동안 비행기를 타야 된다는 것 이외에는 가격. 품질. 서비스 모든 면에서 우리나라 어느 지역 못지않게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름다운 장미엔 가시가 있다 아룡만 CC

'Top10 Golf Clubs in China.' 골프 다이제스트가 2001년과 2003년에 선정한 골프장답다. 그만큼 아름답고 인기가 있는 골프장이다. 이 골프장의 또 다른 특징은 'The most southern golf club in China'다.

해남도 최남단에 위치한 이 아름다운 골프장은 2003년 미스월드대회가 이곳에서 개최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였다. 5스타급 시설의 클럽하우스도 시설이 화사하고 아름답다. 한마디로 마음껏 멋을 낸 휴양지형 골프장이다.

골프장 코스 설계는 세계적 명성이 나 있는 로버트 트렌트 존스2세(Robert Trent JonesⅡ)가 했다. 그 역시 심미적 코스설계에 뛰어난 사람이다. 파란 페어웨이 곳곳에 설치된 벙커는 원형이 아니라 문어발이나 낙지발처럼 생겨서 잘 맞은 공을 잡아당기는 마술을 부린다. 벙커 턱 주변의 굴곡 때문에 페어웨이 벙커의 탈출도 쉽지가 않다.

●숲 속의 평화 강락원CC

강락원CC는 고무나무 농장을 개발해서 만든 골프장이다. 고무를 채취한 흔적이 역력한 커다란 고무나무들이 지난날의 역사를 말해 주고 있다. 고무나무 잎새는 짙푸른 녹색이고 윤기가 있다. 열매는 밤알만 하다.

카트를 타고 달리면 바퀴와 시멘트 도로 사이에서 고무나무 열매 터지는 소리가 요란하다. 우리나라 한겨울 골프장을 생각하면 정말 이곳이 별천지임을 실감할 수 있는 소리다. 인간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또 하나의 자연은 바로 연못일 것이다.

강락원은 강 같은 호수가 있는 곳이다. 따라서 '강 같은 평화'를 느낄 수 있다. 끝이 가물가물할 정도로 넓은 호수에 물새들이 날아다니고 골프장 옆 숲에는 방목으로 키우는 물소 떼가 한가롭게 풀을 뜯고 있다. 모든 것이 자연 그대로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곳곳에 '小心蛇'(뱀 조심)라고 써붙여 놓았는데 한글로 써 놓은 '뱀을 조심해'라는 표현을 보면 미소가 절로 생긴다.

●바다가 있는 풍경 남연만CC

'The Only Seaside Golf Course in Hainan Island.' 바로 남연만CC의 특징이다. 영문 이름도 Ocean Bay Golf Club이다. 바다와 붙은 골프장에서 공을 치고 싶은 꿈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그 꿈을 실현시킬 수 있다. 그것도 100퍼센트 만족스럽게 실현시킬 수 있다.

이 골프장의 하이라이트는 바다를 끼고 있는 10번. 11번. 12번 홀이다. 10번 홀 파4(화이트 471야드. 불루 475야드) 코스의 오른쪽이 바로 넘실대는 파도다. 페어웨이 옆이 바로 모래밭이고 그 옆에서 끊임없이 파도가 밀려 하얗게 부서지고 있다. 골프를 하다 말고 그냥 비치에 앉아 놀고 싶을 만큼 아름답다.

●머물 곳 매리어트 리조트

2004년 7월에 오픈한 5성급 호텔. 아름다운 3개의 리조트 풀과 건물과 불과 30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해변이 인기다. 신혼여행객에게 가장 선호도 높은 곳으로 리조트 객실은 다른 리조트에 비해 화려한 원색을 사용하고 있으며 최신 설비를 갖추고 있다.

898-8856-8888(marriott.com/SYXMC)/ 등급 ★★★★★/객실수 456개/ 수영장. 비치 발리볼. 레스토랑. 게임룸. 자전거 렌털. 헬스 클럽. 비즈니스 센터. 스파. 어린이 놀이방/ 아룡만 지구

[2006 골든디스크, 여러분의 한표로 ! 368 누르고 NATE/magicⓝ ]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