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98, 기술지원 중단

2006. 6. 21. 09: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컴퓨터 운영체제로 많이 쓰이는 윈도98에 대한 기술지원이 다음달부터 중지됩니다

해킹이나 바이러스 침입을 막기가 그만큼 어려워집니다

최혁재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현재 우리나라에서 윈도98을 사용하는 컴퓨터는 200만대 정도.

"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교육기관, 약국,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98에 대한 기술지원을 다음달 12일부터 중지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술지원중단은 물론 윈도XP프로그램을 더 많이 팔기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 MS 인터뷰 : "2003년 단종된 제품을 더이상 지원하기 어렵다. 요즘 소프트웨어는 잘 돌지도 않는다."

● 기자 : 당장 기술지원이 중단되면 바이러스나 악성 프로그램의 침입을 막기가 그만큼 어려워집니다.

정부는 일단 29일부터 정보보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윈도98용 백신프로그램을 배포할 계획입니다.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김우한 : "기술지원 중단 이후에도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정부에서 백신프로그램을 공급할 생각입니다."

● 기자 : 정보보호진흥원은 백신프로그램을 앞으로 수시로 업데이트해 인터넷을 통해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혁재 기자 gerald@imbc.com)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