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곰TV 서비스 출시로 누적 다운로드 3000만 돌파

2006. 1. 31. 16: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곰플레이어'가 양방향 동영상 시청 서비스인 '곰TV' 출시에 힘입어 누적 다운로드 3000만건을 돌파했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 그래텍(대표 배인식)은 곰TV를 탑재한 곰플레이어2.0 버전을 출시한 후 20일 동안 600만명이 다운로드해 누적다운로드 3000만건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인터넷 사이트 조사 전문업체 코리안클릭이 지난해 11월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미디어플레이어 시장이 윈도미디어플레이어가 28%, 곰플레이어가 22%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윈도미디어플레이어가 윈도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것을 감안하면 자발적 다운로드수는 곰플레이어가 월등히 앞선다는 게 그래텍측의 설명이다.

 지난 1월 중순 그래텍이 선보인 곰TV는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보고 싶은 동영상을 TV처럼 골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배인식 사장은 "곰TV 출시에 힘입어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수가 다시 급증했다"며 "차세대 웹과 동영상 서비스의 트렌드를 주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민수기자@전자신문, mimoo@

-'No.1 IT 포털 ETNEWS'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자신문인터넷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http://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